×

기관별 수강신청

기관별 수강신청

법정의무교육

법정의무교육

지원센터

지원센터

온라인 공개강좌

온라인 공개강좌

열린생각

열린생각

연수기관

연수기관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전체과정 아이콘 전체과정
  2. 기간별 연수계획 아이콘 기간별 연수계획
  3. 질의응답 아이콘 질의응답
  4. 이수증발급 아이콘 이수증발급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대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사무실 출입문에 부서 명패와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모든 직원이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1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제일 먼저 만난 직원이 찾아오신 용건을 파악하여 담당 부서 직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만날 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투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요."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즉시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찾아오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감사합니다. ○○부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의 말씀 중 중요한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먼저 고객의 말을 간추려 요점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난 후에?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용건과 이름,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여부, 전화번호등을 메모한 뒤에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2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기타 우편, 팩스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에는 2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
사무실 출입문에 부서 명패와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모든 직원이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1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본원 홈페이지의 참여마당(질의응답)을 이용하여 연수·기타사항에 대하여 질의한 경우에는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연수발전의견제안 등으로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질높은 연수행정 구현

가. 자체연수 및 연구활동을 통한 직원 자질향상

연수행정 영역별 업무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연2회 운영하여 직원 업무능력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인터넷 사이버연수 및 내·외부기관의 다양한 교육훈련을 통한 상시학습의 활성화로 직원들의 자질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나.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유능한 강사 초빙 및 첨단기자재 확보

수요자인 연수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program 개발에 노력하겠습니다.
각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하는 학식이 높고 견문이 넓은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자기가 맡은 분야에서 새로운 생각과 기법으로 자기 업무를 연구·발전시키는데 성공한 신지식인 강사를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진화된 연수환경조성을 위해 첨단 학습 기자재를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효율적인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다. 연수 운영 개선 설문조사를 통한 수요자중심의 연수행정 구현

수요자 중심 교과과정 편성을 위해 연수과목, 시간배당, 강사 추천 등 연수과정 전반에 관한 설문조사를 분기별 1과정 이상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들의 친절도 및 연수생 복지시설의 문제점이나 개선요구사항 등 연수생활 전반에 관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차기 연수 시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라. 쾌적한 연수환경 조성을 위한 복지시설 조성

연수생의 주된 생활 공간인 강의실을 청결히 유지하기 위해 수시로 쓰레기를 수거하겠습니다.
강의실에 필요한 소모품을 수시로 점검하여 보충함으로써 강의 진행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연수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본관 및 생활관의 위생시설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매 과정 연수가 끝날 때마다 한번 사용한 침구는 꼭 세탁하여 연수생이 항상 깨끗한 침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실에 비상약품을 비치하여 연수생이 필요할 때마다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수생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식당을 항상 청결히 하며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단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수생의 연구활동 및 취미생활을 위해 도서실에 전문서적 및 폭넓은 교양도서를 확보하겠습니다.
냉·난방기기, 위생시설 등의 복지시설을 수시로 점검하여 연수생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연수생의 여가선용 및 체력단련을 위해 체육시설을 확보하고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수생에게 안전한 주차편의를 제공하고자 본원 내·외부에 충분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연수생이 우선하여 주차할 수 있도록 하며 필요시 직원이 주차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마. 연수생 및 연수생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본 연수원을 방문하는 연수생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매 분기 1회 이상 실시하여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나 개선을 위한 제안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방문객안내 총무부 640-9552~9556 652-7323
민원 후 서비스 개선
연수 관련 문의사항
연수 관련 문의사항 교원연수부, 행정연수부 640-9511~9540 652-7323
연수 관련 제안사항 총무부 640-9552~9556

인터넷 : 강원도교육연수원(http://www.geti.or.kr)
우편 :(우)25468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587번길 42 (초당동)
현관 좌측에 고객 의견함을 상시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제시 사항이나 불만사항 등을 수시로 접수하겠습니다.( 그린·옐로카드함 )
개선 사항은 민원 업무 장소에서 즉시 개선하고, 그 결과는 처리 후 1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연수생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절차

청구서제출 → 청구서 접수(행정연수부) → 해당부서 청구서 이송 → 정보공개여부 결정 → (15일 이내) → 공개·비공개결정 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불만족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직원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림은 물론 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10,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 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연수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그 결과는 우리 연수원 홈페이지(http://www.geti.or.kr)를 통하여 15일 이내에 공표 하겠습니다.

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는 분기별 1과정 이상 연수생 대상으로 실시 하겠습니다.
전화통화를 하실 때 저희 직원이 불친절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 연락주시면 사실을 확인하여 직원이 잘못한 경우 해당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 전화 또는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는 같은 일이 다시 발생치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만족과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행정서비스헌장을 선포하고 실천해 나가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에 대하여 연수생 여러분께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하며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직원으로부터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일을 당하였을 경우 연수행정의 발전을 위해 시정될 수 있도록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에 대해서는 그 때 그 때 지적하여 주시면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모범이 되는 친절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잘된 점을 알려 주시고 많은 격려를 바랍니다.